본문 바로가기

괜찮아서

숙면을 취하는 방법

잠을 자고싶은데도 불구하고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러나 우리몸은 잠을 제대로 자주어야 컨디션과 건강이 좋아지므로 숙면을 하게 해주어야 한다. 수면환경만 어느정도 개선해도 숙면을 취할 수 있는데, 좋은 수면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온도와 습도 사람에게 적절하다고 느껴지는 온도는 20도 내외이다. 잠드는 곳의 온도를 체온과 비슷하게 하거나 조금 낮게 해주면 가장 편안한 상태가 된다고 한다. 또한 지나치게 건조하거나 습할 경우도 잠들기 힘든데, 50%의 습도가 가장 좋다고 한다. 

2. 조명 조명이 밝은 상태에서는 제대로 잠을 잘수 없다. 그러나 너무 캄캄하면 다음날 쉽게 일어나지 못하게 된다. 만약 잠들때 약간의 불을 켜놓고 싶다면 얼굴쪽으로 빛을 비추지 말고 간접적으로 비춘다. 또한 노란색 조명이나 약간 어두운 조명이 좋고, 수면시간에 가까워질수록 조명을 어둡게 하는것도 좋다. 

3. 소음차단과 침구청결 시끄러운 소리 역시 잠을 제대로 잘 수 없게 만드는데, 이럴 때는 암막커튼을 설치하거나 소음을 차단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취한다. 또한 잠자리에 눕고나서는 TV를 틀지 않도록 하는 게 좋다. 침구도 정기적으로 세탁해주면 보다 편안한 느낌으로 잠들 수 있다. 

4. 샤워나 반신욕 및 금식 미지근한물로 샤워를 해주거나 반신욕을 해주는 것도 숙면에 좋다. 그리고 저녁때 배가 고프다고 해서 많이 먹으면 잠잘때 불편하므로 간단한 것만 먹도록 한다.



'괜찮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둑의 재미가 쏠쏠  (0) 2014.06.17
건강을 위한 식습관  (0) 2014.06.12
지방분해에 좋은 음식  (0) 2014.06.08
춘천닭갈비를 소개합니다.  (0) 2014.06.07
소래 버섯나라를 소개합니다.  (0) 2014.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