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안에서

내 몸 속에 수분이 필요한 이유

사람이 물을 자주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물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우리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물이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우리 몸은 물이 부족할 경우 일부 기관들이 움직임을 멈출 정도로 물은 에너지의 주 원천이라고 합니다. 음로를 마시는 것보다 물을 마시는 것이 피로회복을 위하여 가장 도움이 된다고 하며, 물은 절대적으로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또한 물을 마시면 체내 모든 세포의 내부에 전기적 에너지와 자기적 에너지를 생산해준다고 합니다.


세포구조를 쌓아감에 있어서 물은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피부를 매끄러벡 하는데 도움을 주며, 노화가 오는 것을 눚추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모든 음식과 비타민 미네랄을 용해시켜주는 주요 용제라고 하며, 음식물의 대사와 소화흡수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음식물에 함유된 필수 물질들이 체내에 잘 흡수가 되도록 도와주는 일을 하며, 체내의 모든 물질을 수송하는데 수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세포에 산소를 가져다 주면서 배기가스들을 수거하여 그것을 폐로 보내어 처리하도록 도와 줍니다.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배변을 원활하도록 도와주게됨으로서 변비를 예방하도록 도와주며. 심장동맥과 뇌동맥에 폐색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며, 혈관에서 피가 잘 흐르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노화에 따른 뇌손상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며, 정상적인 수면리듬을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면리듬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면 아무래도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며, 이로 인하여 불안감이나 우울감을 상쇄 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몸은 물을 저장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아침부터 수면전까지 주기적으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물을 마시면 갈증을 줄이고, 공복감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며, 시간에 맞춰서 물을 마셔주게 되면 과식을 막아서 체중조절을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우리의 몸 속에서 수분은 다양한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몸에서 수분의 부족을 느끼지 못하도록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