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에 미역국 많이 끓여드시죠? 생일뿐만 아니라 식사할때 국으로 한 그릇 먹으면 든든합니다. 미역은 칼로리도 적고 포만감을 금방 느끼게 할 뿐 아니라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비만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먼저 주재료는 당연히 건조한 미역이 들어가고, 부재료는 쇠고기중에 양지머리, 물, 다진 마늘, 참기름, 소금 약간, 재래간장입니다. 고기가 없거나 다른 것을 넣고 싶다면 표고버섯, 북어포, 조갯살, 참치 등을 넣어서 끓여도 괜찮습니다. 마늘, 참기름, 소금, 재래간장은 미역을 양념할 때 사용됩니다. 요리과정은 첫째, 마른 미역은 물에 불린 후 적당히 썰고 재래간장을 약간 넣어 무쳐 둡니다. 둘째, 쇠고기는 잘게 썰어서 냄비에 참기름과 다진 마늘을 넣고 볶습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썰어 놓은 미역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셋째, 쇠고기와 미역을 볶은 냄에는 물을 부은 후 오랫동안 팔팔 끓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재래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하여 맛을 내면 완성입니다. 마땅히 끓일 국이 없다면 간단하게 미역국을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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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YJ Lee 생활과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