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서

경기도의 코로나19 재난기본소득 제공에 대하여

코로나19로 인하여 위축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다양한 정책이 발표가 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먼저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언급을 하였던 경기도가 도민 1인당 1회 10만원을 주는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발표를 하였습니다.


경기도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조례에 근거하여 1362만 경기도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2020년3월23일(월)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도내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내국인이라고 하며, 지급기준일시까지 출생을 한 경우 출생신고가 안된 경우도 출생증명서를 제출시에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지급의 경우 1인당 10만원 1회라고 하며, 지급방식은 기존의 보유하고 있는 개인카드인 경기지역화폐카드와 신용카드, 그리고 기프트형 카드 신규발급으로 병행하여 지급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는 4월9일부터 4월30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가 시행이 되며,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없는 분들의 경우 4월20일~7월31일까지 오프라인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재난기본소득10만원의 경우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다고 하는데요.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경기지역화폐와 동일조건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신청 및 사용기간 경과시에는 지급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경기도의 경우 모두에게 공평하게 재난기본소득이 돌아가도록 시행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하여 전 세계적인 경제적 위가 찾아온 만큼 이러한 정책 하나하나가 많은 분들의 희망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 밖에도 정부차원의 재난지원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어떻게 시행이 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