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안에서

한달에 한번 찾아오는 통증! 생리통 완화 하는 방법

결혼을 한 여성이라면, 누구나 임신을 고민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성의 몸은 임신과 출산을 겪기 위해서 한달에 한번씩 생리를 하기도 하지요. 그런데 이 생리로 인하여 커다란 고통을 받는 분들도 매우 많다고 합니다. 바로 생리통 때문입니다.

 

생리통은 개인의 편차가 크다고 하는데요. 생리통을 전혀 겪지 않는 분들도 계시지만, 한달에 한번씩 너무 고통스러워 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저는 허리가 주로 아픈 편인데요, 컨디션이 나쁘면 배까지 아파오기도 하는데요. 정말 그럴 때는 일상생활이 어렵더라구요..

 

이렇게 생리통은 한달에 한번 일상을 뒤흔들 정도로 큰 고통이 되고는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방법으로 생리통을 완화 시키는 방법을 찾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생리통을 완화 시켜주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생리통을 줄이기 위해서는 습관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먼저 몸을 차갑게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것은 절대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특히 아랫배의 온도를 데워줄 핫팩이나 스팀 타월을 배에 올려두게 되면 통증이 한결 나아지며, 골반을 이완하고 하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요가자세와 지압점 역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와 꿀 그리고 생강을 넣고 달인 생강차는 몸의 차가운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고 따뜻함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 한 것 중에 생리통의 통증을 덜어주는 지압점도 있다고 합니다. 먼저 삼음교라고 하는데요. 발 안쪽 복숭아뼈부분에서 위쪽으로 손가락 4마디 정도를 꾹 눌러주세요. 이 삼음교를 지압하는 것은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여 통증을 줄여주고 자궁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혈해라고 하는데요. 무릎에서 5cm정도 위로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혈을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꾹 눌러 주세요. 이 부분을 지압하게 되면 생식기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이며,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용천과 대맥이라고 하는 혈자리 입니다. 먼저 용천은 발가락 다섯개를 모두 구부렸을 때 오목하게 들어가는 발바닥의 정중앙 부분을 이야기 하는데요. 이 정중앙 부분을 꾹 지압하하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며, 대백은 배꼽 좌우로 손가락 8개 정도의 위치에 있는데요. 이 대맥을 지압하여 주는 것 역시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지압을 해주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데요. 특히 손이나 발의 경우 혈액순환이나 우리몸의 혈자리를 바르게 해주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여러분도 한번 익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처럼 오늘은 생리통을 완화 시켜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몇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생리통이 심할 때는 절대적으로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며,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해줘야 한다는 것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