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잊지말고 신청하세요!

드디어 기다리던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하루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내일 11일 부터 정부의 긴급재난금지원금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충전 신청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민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농협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한번에 신청자가 몰릴것을 대비하여 공적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신청에 요일제가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요. 주민번요 연도수에 따라서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각자 공적마스크때 해보았으니 다 잘알겠죠^^


신청은 카드사의 pc나 모바일 홈페이지 그리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접속을 하면 이틀 뒤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주민등록표상의 세대주 본인이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하며, 세대주 본인 명의의 카드로 지급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하네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급받은 충전금액은 기존의 카드 포인트와 구별되어지나, 사용방법은 동일하다고 하며,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시에 자동을 차감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 재난지원금의 경우 8월31일까지 모두 써야 하며, 그 때까지 다 쓰지 못한 금액은 자동적으로 소멸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 한창 문제가 되고 있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차별하여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위법행위라고 하니 꼭 신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