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괜찮아서

안동 : 월영교 , 하회마을

안동으로 여행가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안동은 저녁만 되면 깜깜해집니다. 하지만 밤에만 구경할수있는 곳은 안동댐에 있는 월영교예요~분수가동시간이 4월부터 10월까지는 토요일 일요일 12시30분 그리고 오후 6시30분 그리고 8시 이렇게 세번을 가동을 하네요.... ㅎㅎ 월영교에가면 월영각이란 정자가 있습니다.

주민들은 이곳을 쉼터삼아 산책도 하고 그러더라구요 .

 

 

 


하회마을은 산국의 대표적인 동성마을 . 기와집과 초가집이 보존이 잘되있습니다. 하회마을 . 낙동강. 부용대 옥연정사 마을안으로는 차를 가지고 들어갈수없고 입장료를 내고 입장을 해봐야합니다. 매표소와 하회마을 운행하는 버스는 관광객편의를 위해서 민간 회사에서 운행하고 유료라고 하네요...;;; 뭐든 돈을 받는것이 불편합니다.... 걸어서는 15분 소요가 된다고 하네요....ㅋㅋㅋ;;;; 마을 주민들의 차량은출입이 가능하고 ....흠.... 당연한건가요 ? 하회마을은 아주 정겹고 아름답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나룻배를 타보는 것도 추천을 드려요...^^ ;;; 재미있는 것들이 많네요 여러분들도 안동으로 여행가보시는것이 어떠세요. 저도 조금만 날이 풀리면 가봐야해요 거기에 어르신이 계셔서 인사도 해야하고 말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