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을 아시나요?
요즘 나오는 뉴스의 8할은 아마도 코로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요즘 코로나에 대한 이슈 만큼 큰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재난 긴급생활비라는 것인데요. 이 재난 긴급생활비는 어떠한 것일까요?
얼마전 서울시에서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민을 위하여 긴급생활비를 지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가뜩이나 코로나로 인하여 경제가 위축되고 있는만큼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서울시의 재난 긴급 생활비 어떻게 지원을 해야 하며, 어떠한 기준을 가지고 있을까요?
먼저 신청대상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하여 생계위기에 처한 서울시 거주 중위소득 100%이하인 가구라고 하는데요. 조건에 맞는 가구의 경우 모두 지급이 되며, 중복지원이 제외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정부지원 혜택을 받는 가구 역시 해당 신청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신청방법의 경우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혹은 서울복지포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3월30일부터 5월8일까지 40일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출서류는 매우 간단하다고 하는데요. 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만 있으면 되며, 지원금액의 경우 1인~2인가구의 경우 30만원, 3~4인가구의 경우 40만원, 5인이상 가구의 경우 50만원으로서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원 받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서울에서는 재난에 대한 긴급 생활비 지원을 발표하였는데요. 신청 첫날인 3월30일에는 아마도 많은 분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신청기간이 넉넉하다고 하니, 여유를 가지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로 인하여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다들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