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과 생활

청년을 위한 저금리 대출 햇살론YOUTH

생활과 법 2020. 3. 5. 16:02

요즘 취직하기가 참 힘이 든다고 합니다. 취업절벽이라는 이야기도 그냥 나온 말은 아닌 듯 한데요. 그렇다 보니 일정소득없이 취업준비를 해야 하는 청년들에게는 모든 것이 금전적인 부담으로 다가 온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결국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게 되고, 그러한 고금리 대출을 갚아 나가면서 다시 경제적으로 궁핍해지고, 다시 대출을 알아보지만 이미 낮아진 신용도에 다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게 되는 이러한 악순환이 반복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한 대학생이나 미취업 청년을 위한 저금리 대출 서비스인 햇살론YOUTH가 1월에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햇살론유스는 누가 어떻게 어떤 조건으로 신청이 가능한지 한번 알아 볼까요? 먼저 햇살론 유스의 경우에는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이나 미취업청년 또는 중소기업에 재직 1년 이하인 사회초년생과 동시에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사람이라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중이거나, 취업을 위하여 휴학 또는 졸업 유예중인자, 그리고 대학에 진학을 하지 않았더라도 일정한 정규 소득이 없는 사람의 경우도 이용 가능한 대상자로 하는데요.


그렇다면 햇살론유스의 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햇살론 유스의 금리는 매우 낮은 편입니다. 약3.6~4.5%대의 낮은 저금리 대출이라고 하는데요. 단 대상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이 된다고 하니 상담시 이부분을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햇살론 유스의 한도는 최대 1,200만원까지라고 하는데요. 1회 최대 3백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하며, 추가자금이 필요할 시 6개월마다 재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4최 까지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총 1,2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혹시 학업이나 의료비, 그리고 주거비 등과 같은 요도로 자금 용도에 대한 증빙이 있을 경우 증빙된 소요자금 내에서 지원이 된다고 하는데요. 단 ! 이럴경우 1년 최대 6백만원으로 제한이 되어 있다고 하니 이 점도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햇살론 유스의 상환기간은 일반 햇살론과는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대출 주 대상이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인 만큼 재학기간 및 취업준비 기간 등을 고려하여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최대 15년간 원금균등분할상환이 가능하다고 하며, 거치 기간을 둘 수가 있는데 최대 8년간은 매월이자만 상환이 가능하나 이는 조건이 있다고 합니다. 대학생의 경우 최대 6년, 미취업청년의 경우 최대2년, 그리고 사회 초년생의 경우에는 최대 1년까지 거치기간을 둘 수가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햇살론의 좋은 점은 바로 1금융 서민대출이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도에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고금리 3금융 이상의 대출로 저신용도를 가지고 있다면, 대환을 통하여 신용도를 높일 수가 있기 때문에,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좋은 상품이니 만큼 꼭 필요한 때에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