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흙수저나 금수저나 시간은 똑같이 주어집니다.

생활과 법 2016. 5. 26. 23:36

흙수저다 금수저다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많이 회자되는 단어들입니다. 누구는 부잣집에서 태어나서 아무런 문제없이 시집가고 장가가는데 누구는 돈이 없어 연예도 하기 어려운 사람들과의 갈등을 비유해서 나타내는 단어가 아닌지요? 그러나 우리 인간들에게 모두 똑같이 주어진 공평한 것이 있다면 바로 '시간'입니다. 하루는 24시간이고 1시간은 60분입니다.

 

이것은 인간과 동물 그리고 모든 자연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거스를 수 있는 존재는 아마도 '신'이 아닐까요? 그래서 우리는 지금의 수준과 형편을 떠나서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에 신경써야만 합니다. 그러지 아니하면 영원한 흙수저로 머물 수 밖에 없습니다. 신은 우리가 평생 흙수저가 되기를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간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먼저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만 합니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자는 시간에 관계없이 일정하게 일어나는 사람이 하루를 보람차게 확보할 수 있는것이지요.

 

일어나면 찬물로 세수하고 경쾌한 음악을 듣는것이 중요합니다. 따뜻한 물로 세수하다 오히려 다시 나른해져서 잠이들수도 있는 것입니다. 특히 밤에 잠이 너무 오지 않을 경우에 최고의 방법은 독서입니다. 책을 읽는 습관을 들이면 자연스럽게 잠이 오게 되는 법이지요.  모든 일에는 데드라인을 정해서 긴장한 상태로 하다보면 더욱 알차게 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