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겨울입니다. 추운 겨울만큼 바람도 매우 거센데요..특히 우리네 가정에도 요즘 찬바람이 불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임금피크제로 인해 주요 기업들이 해고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50대 부장들을 줄줄이 줄여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부장들은 줄줄이 한평생 몸담았던 직장에서 나와 자영업을 시작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놓였습니다.
다들 직장에서 잔뼈가 굵은 사람들이고 많은 성취감을 누려본 대한민국 가장들 아니겠습니까? 그러니 일단 시작하고 보는 것이죠 도전하면 불가능은 없다는 마인드로 말이죠.
그러나 현실은 어떻습니까? 생각보다 냉혹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그들이 시작하는 자영업은 대부분 음식점입니다. 그중에서 하나를 꼽자면 치킨집이 다수입니다. 치킨집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만큼 만만한 분야가 아닙니다.
10명 중 1명이 성공할까 말까한 분야이지요 그래서 우리는 보다 퇴직시 신중을 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남들이 하는 영역이라고 해서 무작정 덤비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정말 할 수 있는 분야인지를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는 것이지요
대한민국 가장들이여 힘을 내십시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 했습니다. 냉혹한 현실 속에서도 새끼들을 위하여 묵묵히 힘든 몸을 이끌고 일터에 나가시는 모든 엄마 아빠들이여 화이팅입니다.